로렉스
- 타이틀 : 로렉스(Dr. Seuss' The Lorax)
- 감독 : 크리스 리노드
- 개봉 : 2012년 5월 3일
- 주연 : 잭 에프론, 대니 드비토
- 조연 : 에드 헬름스, 테일러 스위프트, 제니 슬레이트, 베티 화이트, 롭 리글
- 러닝타임 : 86분

- 기대도 : 6
- 만족도 : 6
- 서울극장

- 상영관은 상당히 많이 잡혀 있는데, 이게 대부분 더빙판이라 자막판으로 보려고 서울극장까지 나갔었다. 난 일단 해외 애니메이션은 온니 더빙으로 개봉하면 몰라도, 자막판을 선호하는 주의인지라. 암튼 그랬었는데 관객이 아무도 없어서 혼자 전세내고 봤다는 얘기.
- 영화가 좀 지나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직설적이고 선동적이다. 뭐 꼬고 비틀기는 커녕 묘사하고 이런 것도 없다.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100마일 포심 돌직구만 던져대는 그런 스토리텔링. 미국에선 꽤나 성공적인 흥행 성적을 거둔 걸로 아는데, 애니메이션이 이런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했다는 게 좀 놀랍기도 하다. 환경주의자들이 단체관람이라도 한 건가. 별로 그럴 것 같지는 않다만.
- 여주...라기에는 비중이 좀 작고, 암튼 주인공이 짝사랑하는 여캐 CV가 무려 테일러 스위프트다. 이 아가씨는 노래를 들어봐도 그렇지만 목소리가 참 매력적이다. 뭔가 청아하면서 깨끗한 울림이 있는 보이스톤. 그러면서도 또한 파워풀하다. 예전 영창피아노 씨엠송에 '온 세상에 울리는 맑고 고운 소리' 이런 대목이 있는데 테일러 스위프트 목소리가 딱 이런 맑고 고운 소리.
- 이게 그러니까 유명 가수라고 성우질 다 잘하는 게 아니다. 마일리 사이러스가 주인공 CV를 맡았던 볼트 같은 경우 영화 자체는 대박났지만 진짜 마일리 사이러스 연기가 너무 개판이라서 나중에 더빙판을 따로 또 챙겨보기도 했는데 진짜 더빙판이 자막판보다 몇갑절은 더 낫더라. 암튼 결론인즉슨 테일러 스위프트 목소리 예쁜데 연기도 나쁘지 않았음. 사실 비중이 안 커서 딱히 연기력 논할 계제도 아니긴 하다.
- 타이틀이 로렉스인데, 정작 저 수염요정 로렉스 비중도 많지가 않고, 화자 격인 에드 헬름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훨씬 더 크다.
로렉스 CV가 대니 드비토인데, 이게 인간 캐릭터가 아니라 그런지 들으면서도 대니 드 비토 목소리가 이랬던가 계속 갸웃갸웃했다. 대니 드비토하면 내겐 역시나 펭귄맨이 제일감인데 별로 펭귄맨 목소리 감이 전혀 안 들었다.
- 또 좀 웃겼던 게, 악역으로 나오는 캐릭터가 헤어스타일이 완전 최양락이다. 그 예전 알까기 진행할 때 쯤이었나 암튼 단발머리 하고 나오던 그 시절. 더빙판에선 누가 연기했는지 모르겠는데, 혹시라도 최양락이 했으면 진짜 빵빵 터졌을 듯.
- 상기 언급했지만 스토리텔링이 직설 & 선동 그 자체다. 자연을 보호하자. 자연이 망가지면 인간도 망가진다. 그냥 딱 이거. 나쁜 놈이 알아서 패망하고 스탭롤과 더불어 올라가는 테마송 Let It Grow 는 그 타이틀만큼이나 스트레이트해서 참 인상적이었다. 이렇게 대놓고 정면승부하면 뭐라 어떻게 부연할 생각도 미처 떠오르질 않는다. 주민들 모두가 렛 잇 그로우를 합창하던 중 홀로 렛 잇 다이~ 렛 잇 다이를 부르짖다 (당연히) 쪽박차는 최양락 헤어 악역을 보고 있자니 여지껏 본 극장용 애니메이션 중에 이렇게 대놓고 관객을 계도했던 물건이 있었나 의문스러웠을 정도. 보고 나오면서 찬찬히 생각해 봤는데 전혀 안 떠올랐다.
- 뭐 뻔하디 뻔한 스토리이긴 한데, 연출도 전체적으로 스피디하면서 템포도 좋고 자극적인 내용도 없고 해서 그냥 애들 보기에 딱 좋은 애니메이션. 가족들끼리 함께 즐겨도 괜찮겠고, 다만 막 심오한 복선이 있는 애니나 에바, 공각기동대 이런 거 좋아한다던가, 혹은 뭔가 반전이 없으면 영 심심하다 싶은 사람들은 피해 가는 게 상책일 물건. 난 뭐 그냥저냥 괜찮게 봤다. 테일러 스위프트 목소리는 참 이뻤는데 여캐가 좀 못 생겨서 실망스럽긴 했지만서도. 얘만 이뻤으면 더 만족스러웠을 텐데 이건 캐릭터디자인이 원래 이런 스타일이니 또 뭐라 하기도 그렇다.
by Lucier | 2012/05/19 21:27 | Movie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ucier.egloos.com/tb/384201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