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브레이커
- 타이틀 : 하트 브레이커(L'arnacoeur)
- 감독 : 파스칼 쇼메유
- 개봉 : 2012년 4월 19일 예정
- 주연 : 로망 뒤리스, 바네사 파라디
- 조연 : 프랑수아 다미앙, 줄리 페리어, 앤드류 링컨
- 러닝타임 : 106분

- 기대도 : 6
- 만족도 : 5
- 롯데시네마 피카디리

- 일단 전단에 보면 남주가 프랑스 국민배우라는데 이건 뭐 아티스트 나왔던 장 뒤자르댕도 프랑스 국민배우라더니, 이름은 까먹었지만 언터처블 나왔던 아저씨도 프랑스 국민배우라 그러고 뭔 국민배우가 이다지도 많은가 모르겠다. 내 감각으로는 알랭 들롱이나 제라르 드빠르디유 정도 되어야 국민배우 붙일 법 하지 않은가 싶은데. 아니 더 솔직히 얘기하자면 똘레랑스 좋아하는 프렌치들이 굳이 국민배우 타이틀 붙여가면서 칭송할 것 같지도 않다.
- 암튼 국민배우 치고는 남주 마스크가 굉장히 느끼한데, 극중 배역도 처음부터 끝까지 느끼함으로 승부하는 캐릭터라 뭐 어울리기는 하더라. 여주인 바네사 파라디는 조니 뎁 여친으로 유명한데 저 포스터에는 별로 안 이쁘게 나왔지만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게 묘하게 매력적이라 웃으면 제법 이뻐 보였다. 그데 요새 조니 뎁이랑 깨지네 어쩌네 하는 거 같던데.
- 국내 타이틀인 하트 브레이커만 딱 놓고 보면 시고니 위버랑 제니퍼 러브 휴잇이 모녀 꽃뱀 사기단으로 나왔던 하트 브레이커스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데, 개인적으로는 하트 브레이커스보다 훨씬 재미없었다. 보고 나오면서 에이 그냥 언터처블이나 한 번 더 볼 걸 싶었을 정도이니.
- 누나, 매형과 함께 남주까지 3인조 커플 분쇄단을 조직해 활동하는 내용인데, 사실 스토리 굴러가는 꼬락서니 보면 그냥 뻔할 뻔짜고 특히나 결말부가 매우 맘에 안 든다. 여주 남친은 대체 무슨 죄로 저런 모욕을 당하는 건가. 아무리 코미디라곤 해도 영국인이라는 죄밖에는 없는 것 같다.
- 대놓고 까는 건 아니지만, 영화 전체적으로 인종 개그 시퀀스가 폭넓게 깔려 있는데 영국인은 멋대가리 없고 정열적이지도 않다는 (아마도 프랑스인들 대부분의) 인식이 베이스로 깔려 있고, 그 밖에도 폴란드인은 3D 업종에 종사하며 어눌하다던가, 일본인은 스시만 먹고 있고, 세르비아인은 거구에 괴력을 발휘하는 조폭, 이태리인은 차에만 미쳐 산다던가 하는 식으로 약간은 편협하게 도식화된 시각들이 드러난다.
- 근데 뭐 그래서 별로였다는 건 아니고,(사실 진지한 영화도 아니고 그리 신경 쓰일 정도도 아님) 그냥 영화 자체가 매가리가 없다. 거기다 결말부에서의 갑작스런 감정선의 돌변은 도저히 납득하기가 힘들어서 도리어 이게 반전으로 느껴졌을 정도. 영국인 남친 다시 생각해도 불쌍하네.
- 2010년작이고 프랑스에선 꽤나 흥행했던 모양인데, 글쎄 그다지 국내에서 흥할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중간중간 웃기는 씬들이 자잘하게 등장은 하는데 이게 뭐 이런 류의 영화들에선 너무나 익히 보던 플롯들이라 유쾌한 웃음이라기보단 좀 헛웃음에 가깝게 피식 하는 정도.
- 아 더티 댄싱이 영화 내에서 꽤 중요한 소재로 등장하니, 더티 댄싱 팬이라면 한 번 볼 만하기는 하겠다. 패트릭 스웨이지의 건장했던 모습을 오래간만에 보니 순간 참 짠한 느낌.
by Lucier | 2012/04/17 21:46 | Movie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Lucier.egloos.com/tb/383063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Placebo at 2012/04/18 19:28
저 포스터 만들면서 글귀 적은 인간들 시라노 연애 조작단 안봤나봅니다. 그러니 포스터에 떡하니 적었겠지요. 하트 브레이커스도 조금 돈이 아까웠는데 이 영화는 추석에 틀어주기를 기대 해 보겠습니다만 물론 채널을 돌릴 확률이 높겠군요. 쩝.
Commented by Lucier at 2012/04/21 23:56
시라노 연애조작단은 정작 제가 보질 않아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이건 좀 많이 별로였습니다.
Commented by Placebo at 2012/04/22 22:09
시라노 연애 조작단 장난 아닙니다. 님좀 짱인듯 하실 정도랄까요. ㅠㅠ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