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월드4 어웨이크닝
- 타이틀 : 언더월드4 어웨이크닝(Underworld: Awakening)
- 감독 : 만스 말린드, 비욘 슈타인
- 개봉 : 2012년 2월 22일
- 주연 : 케이트 베킨세일
- 조연 : 인디아 아이슬리, 마이클 엘리, 테오 제임스
- 러닝타임 : 88분

- 기대도 : 6
- 만족도 : 6
- 롯데시네마 피카디리

- 난 언더월드는 1편만 보고 2,3편을 안 봐서 스토리라인 이해에 무리가 있지는 않을까 약간 염려했는데 친절하게도 도입부에 지난 시리즈를 요약해서 스크린에 쫙 뿌려준다. 근데 뭐 사실 안 뿌려줬어도 크게 상관없었을 거 같긴 하다. 내용이랄 게 없고 그냥 흡혈귀 일족이랑 늑대인간 일족이 서로 물어뜯는게 다인 영화이니.
- 언더월드 하면 당연히 케이트 베킨세일이 먹여살리는 영화라고 생각했었는데, 전편엔 출연을 안 했고 이번 4편에서 다시 복귀한 거란다. 3편에만 안 나온 건지 2,3편 다 안 나온 건진 모르겠는데 암튼 케이트 베킨세일 안 나온 언더월드라니 상상이 잘 안 간다.
- 쫄쫄이 스판텍스의 공이 가장 크겠지만 베킨세일 아줌씨는 정말 방부제라도 투여한 듯 나이든 모습이 보이질 않는다. 리즈 위더스푼보다 서너살 더 많아서 카메론 디아즈나 기네스 펠트로 뻘 비슷할 텐데 어째 위더스푼보다 주름이 적단 말인가.
- 영화 자체는 (스토리라인 쪽으로는) 너무 허접해서 뭐 딱히 할 말이 없다. 그냥 실험대상으로 콜드슬립에 빠져 있던 케이트 베킨세일이 불의의 사고로 연구소를 탈출, 어쩌다 보니 딸도 생기고 해서 딸 데리고 다니면서 라이칸(늑대인간)들을 신나게 족치다가 마지막에는 후속편 떡밥을 던지면서 한 시간 반도 안 돼서 끝나 버린다.
- 형편없는 시나리오에 비해 시각적 효과는 꽤 강렬한데 아이맥스까진 아니더라도 좀 대형 스크린에서 봤으면 훨씬 박진감 넘쳤을 것 같긴 하다. 피카디리는 메인 상영관 두 개 정도 제외하면 화면들이 하나같이 꼬딱지만해서리.
- 뭔가 화면빨이 대단히 멋진데 왠지 프레임을 기존 영화들에 비해 더 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뭐라고 표현하긴 힘들지만 막 휙휙 지나가는데 되게 부드럽고 스무스하게 지나가는 느낌.
- 고로 아이맥스에서 3D로 보면 적어도 눈호강은 좀 할 것 같은데 일반 3D가 13,000원이고 아이맥스 3D면 거의 2만원 돈 육박함을 감안하면 눈호강 좀 하자고 그 정도로 지갑을 괴롭히는 건 오히려 변태스러울 것 같기도 하다.
- 고어한 수준까진 아니지만 영화 특성상 피는 제법 튀는데, 이게 그냥 튀는 게 아니라 자해 씬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비위 약한 사람은 좀 보기 힘들지도 모르겠다. 중간에 심장 마사지씬 같은 건 약간 올라올 뻔 하기도.(보기 전에 파스타를 먹어 놔서) 같이 본 언더월드 매니아 친구는 어찌나 초롱초롱 재미나게 보던지.
- 베킨세일 딸내미로 나오는 뱀파이어-라이칸 혼혈 소녀는 인디아 아이슬리라는 첨 보는 아해인데 뭐 분장을 그렇게 해서 그렇겠지만 창백하면서 어둠의 기운이 도는 게 진짜 뭔가 흡혈귀스럽다. 헐리웃판 렛미인은 지나치게 이쁘장한 클로이 모레츠보단 차라리 이런 마스크를 데려다 썼으면 좋았겠다 하는 생각도 잠깐 해 봤다.
- 감독으로 올라가 있는 만즈 말린드, 비욘 슈테인은 이름만 딱 봐도 북구계열(아마도 스웨덴?) 듀오임을 알 수 있는데 요 밑에 맨 온 렛지도 덴마크 출신의 아스게르 레스였고, 이미 메인스트림으로 올라선 토마스 알프레드손이라든거 등등 해서 이제 헐리웃 쪽에도 북구 출신 감독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 같다. 예전엔 북구 출신 감독하면 아키 카우리스마키처럼 뭔가 아웃사이더적인 느낌이 강했는데 시대가 변하긴 변한 듯.
- 뭐 지금은 이미 다 내렸을 것 같지만, 그냥 딱 시리즈 애호가를 위한 영화다. 전작들 보고 즐겼던 사람이라면 동일한 감각으로 보면서 신날 꺼고, 애초에 관심없던 사람에게는 가히 쓰레기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그런 물건. 뭐 액션만큼은 화끈하니 액션영화 좋아하면 욕하는 일까진 없을 것 같긴 하다.

by Lucier | 2012/03/11 19:18 | Movie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ucier.egloos.com/tb/381647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