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의 배신
지난 달에 교보문고에서 서적을 구매하면 이런 책갈피를 끼워 줬더랬다. 뭐 수량 한정 있댔는데 암튼 난 세 번 사서 두 번 받았음.

이게 기재되어있다 시피 1인 1회 한정이 아니라 1일 1회 한정이기 때문에 5월 1일~10일 사이에 두 번 가면 두 번 적립받는 거.
어차피 교보야 최소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나가니 따로따로 적립은 받아야겠고, 해서 오늘 잠깐 들러서 만화책 딸랑 한 권 사고 적립받은 것까진 좋았는데..(츠쿠모가 잠든 시즈메 5권도 사 놓고 아직 안 뜯었는데 6권이 벌써 나왔더라.-_-;;)
세상에....프라임으로 강등된 게 엊그제같은데 이젠 숫제 일반 회원이네. 말이 일반 회원이지 천민 된 거란 얘기.

영수증 보면 1월 25일에 플래티늄이었는데 5월 6일에 일반 회원이라니, 고작 3개월만에 최상위 등급에서 천민으로 떨어지는 회원 관리 제도는 과연 무슨 개뼉다구같은 기준으로 운영되는 건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아니 전혀 모르겠군.

정확하게는 기억 안 나지만 근 10년 이상을 쭉 플래티늄 회원이었는데 이리 몇 달만에 천민 되니 기분이 몹시 안 좋고, 뭐 어차피 별 메리트도 없는 교보문고, 그냥 습관적으로 구매해 왔었는데 이젠 뭐 굳이 교보에서 살 이유도 없어졌고, 그래도 접근성은 좋으니 맨날 가서 이벤트 같은 거 있을 때 단물이나 빨아먹고, 공짜 포스터나 주워 오고, 포인트나 적립받고, 아주 최선을 다해 있는대로 떨 수 있는 맥시멈의 진상을 보여줄 생각이다. 아니 천민인데, 천민스럽게 소비 생활하는 거지 뭐.

..그래 까놓고 말해 예전 한참 살 때보단 덜 샀다. 암만 그래도 이게 뭐냐 진짜. 프라임으로 강등시킬 땐 메일이라도 보내더니. 천민 강등은 뭐 일언반구도 없구만? 욕먹을까 봐 겁나냐?

한 번 플래티늄 올라갔으면 연간 구매 횟수로 등급 유지되는 게 당연한 거 아냐? 지금껏 쭉 그래 왔고. 그거이 몇 되지도 않을 플래티늄 회원들 프라임 떨어뜨리고 기분 상하게 만들어서 천민 러쉬 고고씽까지 해서 배송료 좀 울궈쳐먹으면 그렇게 부가가치 창출되나요? 뭐 창출되긴 되겠지. 하지만 이미지는 더럽게 안 좋구마이. 아 기분 완전 덩.

내 진짜 앞으로 교보에선 최대한 진상 떨면서 쇼핑할 것이니, 배송료로 잘 먹고 잘 사세요. 물론 난 이제 교보에서 배송 절대 안 시킴다. 진상 노하우 같은 것도 온누리에 퍼뜨려야지.


P.S> 엑스맨 탄생 울버린은 뭐 그럭저럭 볼 만 하더라. 본편 시리즈랑 비교하면 좀 넌센스긴 하지만. 요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런지도.
by Lucier | 2009/05/07 01:11 | Books/Comics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Lucier.egloos.com/tb/190283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RiKa-★ at 2009/05/07 01:28
저도 프라임에서 천민 되서 그야말로 짜게 식었습니다.
교보 좀 좋아했었는데 만정이 다 떨어지더라구요.. 저 책갈피 이벤트도 말 안하면 책갈피 안주고..=_=
크게 쓰는 척 이벤트 하면서 말 안하면 나눠주지도 않다니 그건 대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배송료 나오는 천민 등급 되고부터 교보 웹에선 거의 주문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웹에선 세일하고 오프에선 고대로 돈을 다 받을까요..;ㅁ; 엉엉-
Commented by Lucier at 2009/05/07 01:48
전 오늘 적립받다가 좀 싸웠네요. 서명부터 하라길래 서명부터 했더니 승인이 떨어져서 적립이 안 된다면서 취소하고 다시 결재하라는데 취소/환불은 3번/7번 계산대에서만 된다는 둥 하길래 아 다 똑같은 포스인데 뭘 왜 안 되냐 자기들 방침이 원래 그렇다. 그럼 고지를 해 놓던가 말던가 어절씨구 한참 실갱이하다 결국 고객이 소리지르면 속으로야 욕하던 말던 해 주게 되어 있죠. 그래 안 그래도 기분 개떡같던 판에 영수증 받아서 일반 회원 찍혀 있는 거 보니 짜게 식다 못해 울화통이 치밀어서 이제 포에버 안티 교보로 나갈 듯 합니다.

..이제 유일한 메리트라면 교보문고 제휴 국민카드 결재 상시 5% 할인 뿐인데, 쿠키도 안 들어오고(논점 일탈) 슬슬 웹쪽 구매처를 알아보던가 그냥 영풍으로 완전히 옮기던가 할 생각입니다.
Commented by 복숭아 at 2009/05/07 09:47
반디앤루니스가 적립금은 좋더라구요

전 yes24 플래티넘회원이었는데 냉정하게 내쳐저서 돌아섰어요 쳇

Lucier님 박쥐는 보셨나요???
Commented by Lucier at 2009/05/07 11:27
반디랑 영풍이랑 적립금이야 3% 같은 걸로 알고 있는데, 온라인 쪽은 잘 모르겠네요. 반디도 괜찮긴 한데, 외서의 경우 들여오는 양이 너무 적어서 좀 애매합니다. 하나유메 같은 경우 2개씩 들여온다는데 교보나 영풍이 수십권씩 받는 것에 비해 정말 말도 안 되는 물량이죠. 뭐 외서오덕의 총본산인 코엑스 반디야 얘기가 다르겠습니다만, 종로 기준으론 그렇습니다 암튼.

박쥐는 제가 박감독 영화를 재미나게 본 기억이 전혀 없어, 볼 생각이 안 드네요.
Commented by 복숭아 at 2009/05/07 13:15
으헤헤헤 외서오덕

처음에 무슨 말인가 했는데요 ㅎㅎㅎㅎㅎㅎㅎㅎ

SMA팬인 친구가 교보를 이용하는 이유가 그거였군효 !!!!

제 친구는 TV가이드까지 사더라구요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