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nano 4G
- 아이팟 나노 4세대 16GB 핑크

아이팟 박스 까면서 흥분하면 변태인가요.
아이팟 구매한 게 한두번도 아닌데 박스 밀봉테이프(제거하면 환불/교환불가라 적혀 있는) 뜯을 때는 항상 왠지모를 희열감이...-_-;;(변태 맞네)

어제 받아서 손도 못 대고 있다가 오늘 뜯어서 좀 만지작거려봤다.
기다렸다가 레드 컬러로 각인 찍어서 살 생각이었지만, 애플스토어 세일하기만 기다리다간 아마 영원히 기다리다 끝날 것 같아서(가끔 세일을 하긴 한다 1년에 1~2번 정도 하루이틀씩) 알콜의 힘을 빌려 걍 6개월 할부로 질러 놓고 후회...하지는 않으련다. 어차피 4세대 너무너무 끌려서 사긴 살 생각이었으니깐.

음질은 뭐 그냥 아이팟 나노 음질이고, 뭣보다 액정화면 커진 거랑 유선형쿠크다스형 디자인은 너무 맘에 든다.
3세대가 좀 양자 내지 사생아였다면 4세대는 역시 2세대의 유지를 제대로 이은 적자라는 느낌.

2G와의 비교샷 몇 장.


확실히 화면이 커진데다 앨범아트 디자인이 풀스크린으로 뜨니 엄청 이쁘다.
무엇보다도 특출나게 좋아진 건 가사 화면인데, 그냥 딱 봐도 가독성이 몇갑절은 향상됐다.
백그라운드 칼라 블랙으로 깐 건 대체 누구 아이디어냐. 포상휴가 보내라. 3G 때 이미 바뀐 건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난 첨이라.

삘받은 김에 클래식이랑도 투샷.
액정화면 자체는 클래식이 더 크지만 나노 4G 쪽 앨범아트가 풀스크린으로 뜨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결 시원스러운 느낌.
가사 폰트 가독성은 클래식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지만, 나노 4G 가사화면 백그라운드 칼라 블랙으로 깐 건 대체 누구 아이디어냐. 포상휴가 보내라.(2)

가독성도 가독성이지만 화면이 세로로 길쭉하니, 한 화면에 뜨는 가사 분량 자체가 대폭 늘어나서 매우 만족스럽다.
인제 가사 볼 때 계속 휠질하던거 좀 덜해도 되겠네.

..아마 한동안은 밤마다 앨범아트 & 가사 작업 하느라 또 날새는 줄 모를 듯. 아 젠장 스캔 건성으로 잘못 떠서 앨범아트 영 쫌 맘에 안 드는 것들 있는데 이리 풀스크린으로 떠 버리면 대충 넘어가기도 뭐하고 2G 때처럼 뭉개주지도 않으니 스캔 다 다시 떠야겠다.-_-a


그나저나 인제 아이팟만 여섯개.-_-;; 셔플이나 미니, 클래식은 용도 자체가 다르니 뭐 그렇다 쳐도 포지셔닝이 사실상 nano 4G와 완전히 겹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nano 2G는 인제 어쩐다냐. 팔기도 뭐하고. 4G 모셔놓고 2G 쓰면 그건 또 그것대로 변태고.

레드 컬러라 나름 희소성은 있긴 한데, 저게 또 일반인 쓰기에 좀 애매한 각인이 되어있어설라무네.
뭐 걍 상시 완충시켜 놓고 4G가 조루(..면 안 되는데)질할 때 대용으로 써야지.

아이팟 6개인 건 그렇다 치고 아이리버제 2개, 소니제 2개, 도시바제 1개(나나 버전 조낸 힘들게 구해서 함 쓰지도 않고 모셔둔 것) 18 MP3 플레이어만 10개가 넘어.-_-;;
예전 직장에서 매니저가 나보고 엠피쓰리 오타쿠라 그랬었는데, 뭐 솔직히 뭐라 부인할 건덕지가 없긴 없다. 그때 그 매니저한테 소니제 1개 거의 강탈당하다시피 했던 기억도 있다. 젠장 완전 급속충전이라 아이팟 제외하곤 제일 주력이었는데.

음 그래도 아이팟 터치는 별 관심도 없고, 구매의향은 더더욱 없으니 닥치고 아이팟빠는 아니라니깐.

사실 현시점에선 아이팟이나 아이튠즈에 너무 길들여져 있어서 다른 제품은 쓰지도 않는 형편이고, 음악만 듣는 나로썬 동영상이나 전자사전 등의 사이드 기능이 덕지덕지 붙은 최근의 MP4 플레이어나 PMP 계열은 또 쓸모없고 해서 결국 셔플 2GB, 클래식 160GB, 나노 4G 16GB 이렇게 세 개만 있으면 딱이고 더 필요도 없는데 애플굿즈가 늘 그렇듯이 흘러간 유물은 처분하기가 힘들어서.


P.S> 딸려온 실리콘 케이스 너무 맘에 안 들어서, 얼른 크리스탈케이스나 레더케이스나 좀 구해야지. 도시락 1개월 무료이용권인지 뭔지도 왔는데, 난 어차피 이런 거 안 쓰니 혹 필요한 사람 있으면 무상증정.


by Lucier | 2008/11/26 21:01 | Music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Lucier.egloos.com/tb/184104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soo at 2008/11/27 00:48
핑크색 예쁘네요..저도 핑크를 사고 싶었지만 망설이다 실버로...궁금한게 있어서요. 멜론에서 다운 받아도 가사는 없던데 따로 넣어줘야 하는건가요? 전혀 모른다는...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ed by Lucier at 2008/11/27 01:43
직접 편집해서 넣은 겁니다. 아이튠즈에서 파일 선택하시고 등록정보 중 가사탭에 넣으시면 됩니다.
Commented by soo at 2008/11/27 12:48
감사합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몰랐네요^^ 덕분에 또 한가지 배웠어요..
Commented by 가릉빈가 at 2008/11/28 01:00
포...포상휴가;
Commented by fENRIR at 2008/12/27 11:50
아이팟 나노 가사지원 기능에 대해서 잘 보고 갑니다. 리뷰나 사용기는 많은데 막상 가사지원 기능을 제대로 확인 시켜주는 분은 별로 없더라구요. 감사드립니다.
Commented by 복숭아 at 2009/02/17 15:06
안녕하세요

동대문 CGV정보 검색하다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

가사 폰트 가독성은 클래식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지만, 나노 4G 가사화면 백그라운드 칼라 블랙으로 깐 건 대체 누구 아이디어냐. 포상휴가 보내라.(2)

이거 좋은데요 ㅎㅎ

전 클래식 오는데 동생 제대하면 요걸로 사줘야 겠어요

쿠크다스 형태 ㅎㅎ

가사는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액정이 넓어지고 앨범표지가 바로 보이는건 와우 좋은데요 ㅎㅎ

(처음이라면...)지옥인 아이튠즈를 경험해봐라 하고 사주겠습니다 으흐흐흐 (악마 ㅋㅋㅋ)

Commented at 2009/05/26 18:08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Lucier at 2009/05/30 12:21
저도 써야 돼서 판매는 힘들겠네요. 죄송합니다.

:         :

:

비공개 덧글